[도서리뷰]영어 때문에 나만큼 아파봤니? - 영어 꼴지, 새로운 세계를 열다(김재흠/행복에너지)

2023. 4. 26. 21:27도서리뷰

반응형
SMALL

저자는 자신의 업무에 대해 특히 공직에 있으면서 사명감과 아울러 자신의 어린 시절, 그리고 자신이 공무원이 된 계기, 공무원생활을 하면서 우연히 싱가포르대사관으로 발령받으면서 영어에 대한 생각을 닿리 생각하게 된 상황을 자전적 에세이로 풀어가면서 영어를 잘 하면 좋은 점과 영어를 잘 사용하면 다른 문화권을 조금더 잘 이해할 수 있다고 하였다,그리고,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언어 특히 영어를 잘 하고 싶은 사람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고 시작하라는 작가의 진정어린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흥미를 느끼는 것이 최고의 공부방법이다. 우리가 실천하지 못하고 있을 뿐 이미 오래전부터 우리 조상들이 알려준 비법이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성인이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는 천차만별이다. 승진이나 해외유학 때문인 경우도 있고, 해외여행을 가서 현지인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어 하는 사람도 있다. 아니면 영어공부를 자신의 버킷리스트에 올려놓은 사람도 있다.

 

"사람마다 목적이 다르듯이 각자 공부하는 방법도 다르다. 학원에 가는 사람, 유튜브를 활용하는 사람, 드라마나 영화 보는 것을 즐기는 사람 등 각양각색이다. 도구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무엇이든 간에 자기가 좋아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최고이다.

 

그리고 영어를 공부한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원어민처럼 될 필요는 없다.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하다. 전 세계인구의 절반 이상이 영어를 사용한다. 영어로 소통해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세계인구가 46억이 넘는다. BTS, 손흥민 선수, 윤여정 배우, 봉준호 감독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타들이 인터뷰에서 영어로 자신 있게 수상소감을 얘기하는 것을 보면 얼마나 자랑스러운가!

 

우리와 다른 문화와 역사를 가진 다양한 사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내 모습을 상상해보라. 저절로 엔도르핀이 솟구친다.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루 10분이라도 시간을 내라. 대신,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선택해라. 이 글을 읽고 오늘 TV 채널을 돌려 BBC나 CNN을 시청하는 독자가 한 분이라도 있다면 나로선 대성공이다."

- 본문 중에서

 

저자가 영어를 잘 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진 것도 자신의 업무를 잘 하고 싶어였고, 이렇듯 목적의식적으로 여러 사람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의지로 영어로 강의하는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이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사람이 무엇인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잘 알아야만 그 것을 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고, 이를 저자는 남다른 열정(영어와 배드민턴에 대한)과 인내력, 그리고 피땀 어린 노력으로 이룬 영어를 잘 활용하여 다른 문회권의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우리나라의 안전에 대한 노력과 책임을 다하며 아시아 여러 나라의 사람들에게 전수한다는 점에서 대단하다고 생각하며,저자가 글로써 풀어준 자신의 노력괴집념은 어떤 것에 대해 쉽게 생각하고 뛰어들었다가 조금만 힘들고 상황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되지 않으면 쉽게 포기해 버리는 이 땅의 젊은이들과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교훈이 될 것이고, 나 자신에게도 자신이 바라는 것이 있으면, 묵묵히 게으름을 피우지 말고 집중하며 실천해야 뭐라도 하나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영어때문에나만큼아파봤니 #김재흠 #행복에너지 #공부 #만학 #언어 #집념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