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마케팅불변의 법칙(알 리스, 잭 트라우트 저/이수정 역 | 비즈니스맵)
2022. 7. 13. 17:12ㆍ도서리뷰
반응형
SMALL
http://www.yes24.com/Product/Goods/3173899
1. 리더쉽의 법칙
2. 새로운 영역의 개척(네이밍) -> 어떤 점에서 최초인가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 최고의 제품은 없다. 인식만 존재할 뿐. 상대적 진실과 인식
5. 집중의 법칙 -> 특성 부각 : 브랜드, 캐치프레이즈, 단어연상, 단순하고 효용지향적인 단어 -> 세그먼트
6. 독점의 법칙 -> 사람의 마음은 일단 정해지면 바꾸기가 너무 힘들다.
7. 사다리의 법칙 -> 사람의 마음은 선택적. 고관여와 저관여
8. 이원성의 법칙-> 주요 브랜드가 되자. (리더브랜드와 2위브랜드의 차이) 수익성 있는 틈새시장 개척. 리더의 대안, 반대강점 소구
9. 반대의 법칙-> 리더의 핵심을 포착해 소비자에게 그 반대의 것을 제시
10. 분할의 법칙-> 세분화
11. 조망의 법칙
12. 라인확장의 법칙-> 카니발리제이션을 경계하라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새로운 속성을 개발하라
15. 정직의 법칙-> 사람들의 뇌속에 각인되어 있는 아이디어와 개념을 이용해라. 새로운 속성을 개발하라.
16. 단일의 법칙
17. 예측불가의 법칙-> 경쟁자의 반응 예측 변화를 이용하라.
18. 성공의 법칙-> 객관성을 유지하라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기억하라. 돈이 뒷받침되지 않는 아이디어는 아무 가치가 없다."
반응형
LIST
'도서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리뷰] 마이 비지니스(김동환, 북퀘이크) (0) | 2022.07.18 |
---|---|
[도서리뷰]5000일 후의 세계 (케빈 켈리/오노 가즈모토/김윤경역/한국경제신문) (0) | 2022.07.15 |
[도서리뷰]지금 독서가 필요한 이유(장주완/굿위즈덤) (0) | 2022.06.27 |
[도서리뷰]보이지 않는 중국)스콧 로젤, 내털리 헬/박민희 역/롤러코스터) (0) | 2022.06.25 |
[도서리뷰]시대를 초월한 성공의 열쇠 10가지(손미향/도서출판더로드) (0) | 2022.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