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리뷰]마케팅불변의 법칙(알 리스, 잭 트라우트 저/이수정 역 | 비즈니스맵)

2022. 7. 13. 17:12도서리뷰

반응형
SMALL

http://www.yes24.com/Product/Goods/3173899

 

마케팅 불변의 법칙 - YES24

마케팅의 역사가 증명하는 절대 불변의 법칙! 지난 수십 년간 마케팅은 시대의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며 도전과 응전을 반복해왔다. 그리고 이제, 신인류(新人類) 출현으로까지 비유되는 다

www.yes24.com

 

1. 리더쉽의 법칙

2. 새로운 영역의 개척(네이밍) -> 어떤 점에서 최초인가

3. 기억의 법칙

4. 인식의 법칙 -> 최고의 제품은 없다. 인식만 존재할 뿐. 상대적 진실과 인식

5. 집중의 법칙 -> 특성 부각 : 브랜드, 캐치프레이즈, 단어연상, 단순하고 효용지향적인 단어 -> 세그먼트

6. 독점의 법칙 -> 사람의 마음은 일단 정해지면 바꾸기가 너무 힘들다.

7. 사다리의 법칙 -> 사람의 마음은 선택적. 고관여와 저관여

8. 이원성의 법칙-> 주요 브랜드가 되자. (리더브랜드와 2위브랜드의 차이) 수익성 있는 틈새시장 개척. 리더의 대안, 반대강점 소구

9. 반대의 법칙-> 리더의 핵심을 포착해 소비자에게 그 반대의 것을 제시

10. 분할의 법칙-> 세분화

11. 조망의 법칙

12. 라인확장의 법칙-> 카니발리제이션을 경계하라

13. 희생의 법칙

14.  속성의 법칙-> 새로운 속성을 개발하라

15. 정직의 법칙-> 사람들의 뇌속에 각인되어 있는 아이디어와 개념을 이용해라. 새로운 속성을 개발하라.

16. 단일의 법칙

17. 예측불가의 법칙-> 경쟁자의 반응 예측 변화를 이용하라.

18. 성공의 법칙-> 객관성을 유지하라

19. 실패의 법칙

20. 과장의 법칙

21. 가속의 법칙

22. 재원의 법칙

 

"기억하라. 돈이 뒷받침되지 않는 아이디어는 아무 가치가 없다."

 

반응형
LIST